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0억 횡령 혐의' 권진영 대표 구속 면해…"증거 대부분 수집"

카테고리 없음

by eksdidtkfka 2023. 8. 30. 08:58

본문

반응형

 

 

 

 

 

 

 

 

수십억원대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는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가 구속을 면했다.

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9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를 받는 권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유 부장판사는 "피의자 주거 일정하고 범죄 혐의 관련 증거자료가 대부분 수집된 점, 재산 범죄 피해자들에게 피해액 전부 반환하거나 공탁한 것으로 보인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또 "수사의 경과, 수사 및 심문에 임하는 태도, 가족관계 비롯한 사회적 유대관계 등에 비추어 증거인멸 염려나 도망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현 단계에서 피의자를 구속할 필요성과 상당성이 있다 보기 어렵다"고 했다.

검찰에 따르면 권 대표는 2012년부터 지난해 10월까지 후크엔터테인먼트 자금 약 40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지난 21일 권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가수 이선희의 횡령 혐의도 수사 중이다. 경찰은 이씨가 대표로 재직했던 원엔터테인먼트의 자금을 횡령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원엔터테인먼트는 이씨의 개인 회사로 2013년 설립됐으며 지난해 8월 청산 종결됐다. 권 대표는 원엔터테인먼트 이사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