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식 19일차’ 이재명 민주당 대표, 건강 문제로 병원 이송

핫이슈 뉴스

by eksdidtkfka 2023. 9. 18. 09:02

본문

반응형

'단식 19일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건강 문제로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민주당은 오늘(18일) 오전 7시 15분쯤, 이 대표의 건강이 악화됨에 따라 119구급대를 불러 병원으로 옮겼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의식을 완전히 잃은 건 아니었지만, 장기간 단식으로 탈수 증상 등이 발생해 정신이 혼미해졌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오늘 오전 6시 55분쯤 이 대표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대표실에 입실한 비서실 관계자들이 곧바로 119구급대와 인근 대기 중이던 의료진을 호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대표는 119구급차를 타고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의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응급실로 이송됐습니다. 병원 현장에는 천준호 비서실장과 권칠승 수석대변인 등이 함께 이동했습니다.

민주당은 어제도 이재명 대표를 긴급 입원시켜야 한다는 의료진 진단에 따라 국회에 119대원들을 불렀지만, 이 대표의 입원 거부로 불발됐습니다.

박성준 대변인은 어제 오후 기자들에게 "이 대표가 단식을 이어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다시 말했다"며 "119구급차는 장시간 대기할 수 없어 일단 돌려보냈고, 지도부는 계속 (입원을) 설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주 금요일부터 나흘째 국회 본청 당 대표실 인근에서 이 대표의 입원을 설득하며 농성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